하와이에서 교통, 치안, 자연, 의료가 어떤지 떠나기 전에 알고 가면 좋을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이곳은 어딜 다니든 행복하고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 나는 곳입니다. 우리 아이가 유학을 간다면 공부가 뒷전이 되면 어떡하죠? 하는 고민이 생길만큼이요. 하지만 공부가 만만치 않으니 그냥 생각 없이 즐기지는 못할 거예요. 응원하면서 알아보세요.
교통
하와이는 섬 지리 때문이기도 하고 인구밀도가 높기도 해서 교통이 혼잡합니다. 또 다른 요인으로 섬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의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도로가 밀리는 경우도 생깁니다. 매년 수백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하는 인기 있는 관광지로, 도로와 고속도로에 차량이 많고, 렌터카와 관광버스 또한 관광 지역에서 교통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입니다. 교통 혼잡을 완화하고 환경 영향을 줄이기 위해,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자전거와 걷기와 같은 대체 교통수단을 많이 홍부하고 있습니다. 교통부는 호놀룰루 철도 교통 프로젝트와 같은 새로운 교통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주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와이 방문객들은 섬에서 널리 이용 가능한 우버와 리프트와 같은 승차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호텔과 리조트들은 근처 명소로 가는 셔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것은 자동차 렌트의 필요성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치안
전반적인 범죄율이 낮아 방문객들에게도 안전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본인의 안전을 위해선 늘 예방 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관광지 같은 곳에서 방문객들은 절도나 다른 범죄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스스로 조심해야 합니다.
귀중품을 눈에 띄지 않게 보관하고 안전하게 잠그는 것, 개인 소지품을 잘 관리하는것, 현금을 휴대하거나 현금 자동 인출기를 사용할 때 주의하는 것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하이킹, 수영, 서핑과 같은 야외 활동에 참여할 때 특히나 조심할 것을 당부합니다. 또한 강한 조류 또는 급강하와 같은 활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경우 잠재적 위험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곳에 게시된 경고 또는 지침을 잘 따라야 합니다.
자연
섬으로 여러가지 자연재해가 발행합니다. 특히나 태풍 관련 무서운 재해가 발생하기도 하니 사전에 정보를 갖고 미리 준비하길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관광객은 더 많은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발생할 수 있는 허리케인이나 쓰나미와 같은 자연재해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일정을 잡아야 합니다. 하지만 하와이는 비상 관리 프로토콜이 잘 확립되어 있으며, 방문객 또한 대피 계획이나 기타 비상 절차를 숙지해야 합니다. 주민과 방문객들의 안전과 보안을 보장하는 공원 경비원과 다른 공무원뿐만 아니라 주 경찰과 지역 경찰을 포함한 강력한 법 집행 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호텔이나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금고나 경비원과 같은 자원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의료
하와이를 방문하는 외국인은 여행 보험이나 본국과 미국 간의 상호 협정을 통해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행하기 전에 보험사에 확인하여 어떤 의료 보장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제외 사항 등을 알아둬야 합니다. 의료 응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방문객들은 주 전역의 병원과 클리닉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의 치료는 한국에서 보다 많이 비쌉니다. 한국에서의 의료보험 치료를 생각하면 안 됩니다. 우리나라와 다른 의료체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응급 시 치료는 받을 수 있으나 비용 지불이 필요하니 보험을 꼭 가입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 방문객들이 필요한 의료 서비스를 위해 하와이 주는 건강 보험을 위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하와이 헬스 커넥터를 설립했습니다. 건강 커넥터를 통해 방문객들은 하와이에서 의료 서비스에 대한 보장을 제공하는 관련 건강 보험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호텔과 리조트들은 지역 의료 시설과 관계를 맺고 있으며, 응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의료 서비스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 그러니 하와이를 방문하는 경우에는 여행 보험을 가입할 것을 권유드립니다. 하지만 가입하지 못했다 하면 미국과의 상호 협정을 통해 의료 혜택을 받을 자격이 있을 수도 있으나 많이 비싸다는 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미국 어디든 여행자 보험 또는 유학생 보험을 가입하고 출국하길 추천드립니다.
댓글